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검색  
현재 위치
  1. Jw Art Gallery
  2. Media
  3. ART TECH NEWS

ART TECH NEWS

게시판 상세
아트테크 부문 점유율 87.8% 증가…지웅아트갤러리, 세계적 PPL 규모에 대중 관심 높아져

캐리어 abs film,pvc film cutting 82x115cmBAE SU MIN 배수민

캐리어 abs film,pvc film cutting 82x115cm



「예술품에 투자해서 수익을 낼 수 있을까」




투자 시장이 변하고 있다. 관상, 심미적 가치에만 집중되어 있던 예술품이 새로운 투자 가치로 각광받고 있는 것. 그 중심엔 미술품을 재테크의 수단으로 이끌어 아트테크 점유율이 87.8% 증가하도록 한 ‘지웅아트갤러리’가 있다.


아트테크의 대중화를 이끈 일등 공신 지웅아트갤러리. 그 노하우는 무엇일까. 주부, 청년, 중장년층까지 매료시킨 아트테크의 선두주자 지웅아트갤러리와 차세대 투자수단 아트테크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다. 




아트테크,  PPL 저작권 부가 수입, 과세 이점, 수익률 등 장점에 눈길 




미술과 재테크를 결합한 아트테크(Art-tech). 예술품을 보유하면서 투자 수익을 내는 방식이다. 지웅아트갤러리는 아트테크의 안전한 수익률을 위해 현물투자플랫폼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투자가 낯선 주부나 학생, 수익률을 찾는 사회초년생이나 안정적 수익률을 원하는 중장년층까지. 지웅아트갤러리는 매달 안정적인 저작권 수익이 지급되기 때문에 안정적이면서 꾸준한 수익률을 기대하는 많은 이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웅아트갤러리 전성재 대표는 “아트테크 투자자는 매입한 미술품에 저작권을 보유하기 때문에 PPL, 전시회 렌탈 수익, 이미지사용료 등 부가적인 수익금을 창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특히 지웅아트갤러리 아트테크 미술품 PPL 저작권 활동 규모는 최대 규모로, 대부분 홍콩이나 큰 외국시장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지웅아트갤러리의 아트테크는 수익성은 물론 안전성, 환금성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또한 지웅아트갤러리는 미술품 정보와 미래가치 등 아트테크에 낯선 이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JW 큐레이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재매입 보증제도 등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전성재 대표는 “지웅아트갤러리는 투자자가 원하는 정보를 확보하고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 큐레이터가 상주하며 최신 정보와 예술품 가치 등에 기반한 컨설팅을 제안한다”고 설명한다. 또한 지웅아트갤러리는 ‘재매입 보증제도’를 진행한다. 지웅아트갤러리에서 재매입보증제도가 보장되는 미술품을 구입하면 원칙적으로 1년이 지난 후부터 총 2년 동안 재매입 신청할 수 있다.


또한 JW 아트테크는 세금 문제에서도 강점이 있다. 소득세법 시행령 41조에 따르면 생존 작가 미술작품을 매매할 때  발생하는 양도 차익은 비과세로 처리된다. 즉  법인 혹은 개인 사업자가 미술작품을 구매할 경우 비용처리가 가능한 것. 더불어 미술품은 법 규정을 통해 금액으로 가치를 부여할 수 없으므로, 미술품을 활용하여 상속세 혹은 증여세 절감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업계 독점적 지위 ‘지웅아트갤러리’ 1위에 만족하지 않아




예술품을 보고 느끼는 것에서 나아가 소유하고 투자하여 실질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대상으로 확장한 ‘지웅아트갤러리’ 아트테크 시장이 활성화 되는데 노력을 기울여 온 바. 업계 아트테크 점유율이 87.8퍼센트 증가해 아트테크 업계 독점적 1등을 자리하고 있다. 


전성재 대표는 “지웅아트갤러리의 목표는 업계 1위가 아니다”라며 “많은 투자자들이 더욱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률을 내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고 말한다.


이어 “때문에 전 직원이 아트테크 소장 가치가 있는 예술품을 선별하고 분석하고 연구하는데 심혈을 기울이며,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미래를 보는 혜안과 행동력, 전 직원들의 노력과 실력, 예술의 대중화라는 진심까지 더해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지웅아트갤러리. 아트테크의 대중화를 위해 오늘도 고군분투 연구하며 1등 지위를 지키고 있다.


한편 지웅아트갤러리는 (사)한국전문기자협회 2021 전문브랜드 대상 문화예술분야- 아트테크 부문, 2020년, 2021년 2년 연속 ‘문화예술분야 - 아트테크 부문` 소비자 만족 1위 수상, 전문분야별 전문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출처: 헤럴드경제 real@heraldcorp.com]


2021-03-25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