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검색  
현재 위치
  1. Jw Art Gallery
  2. Media
  3. ART TECH NEWS

ART TECH NEWS

게시판 상세
지웅아트갤러리 (사)한국전문기자협회 ‘2021 전문브랜드 대상- 문화예술 아트테크 부문’ 선정

캐리어 2 abs film,pvc film cutting 82x115cmBAE SU MIN 배수민

캐리어 2 abs film,pvc film cutting 82x115cm



(사)한국전문기자협회는 2021 전문브랜드 대상 문화예술분야- 아트테크 부문에 지웅아트갤러리를 선정, 인증패를 수여했다.


앞서 지웅아트갤러리는 2020년, 2021년 2년 연속 (사)한국전문기자협회 ‘문화예술분야 - 아트테크 부문` 소비자 만족 1위를 수상했으며, 전문분야별 전문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지웅아트갤러리 전성재 대표는 “투자자와 예술가가 윈윈하는 새로운 재테크를 고민한 결과 탄생한 ‘아트테크’가 차세대 재테크 수단으로서 힘을 내고 있어 뿌듯함을 느낀다”며 “지웅갤러리가 곧 아트테크의 고유 명사가 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투자자들이 이익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트테크(Art-tech)란 미술과 재테크를 결합한 언어다. 더 이상 예술품을 보고 느끼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소유하고 투자하는 대상으로 가치를 확장한 것이다. 아트 테크 시장이 활성화 되는데 지웅아트갤러리는 상당한 노력을 기울여 온 바. 업계 아트테크 점유율이 87.8퍼센트 증가해 업계 1등을 독점하고 있다.


전성재 대표는 “JW아트테크는 소장 가치가 있는 예술품을 선별·구입하여 매매 차익을 얻는 투자 방법”이라며 “지웅아트갤러리는 심미안과 경제성, 사회 현상과 대중성, 투자 가치를 분석하는 능력까지 두루 갖춰야 하는 아트테크를 위해 전 직원이 끊임없이 연구하고 분석한다”고 설명한다.


이러한 노력 끝에 지웅아트갤러리는 아트테크를 선두하는 기업으로 거듭났다. 중앙일보 후원 ‘2020 퍼스트브랜드대상’ 아트테크 부문, 동아일보 주최 ‘2020 한국의 소비자대상’ 아트테크 부문, 조선일보 주최 ‘소비자가 선택한 2020 최고의 브랜드대상’ 아트테크 부문 등 상을 휩쓸며 그 저력을 입증하고 있는 것이다.


PPL 저작권 활동 규모 최대 규모 운영… 지웅아트갤러리 투자성·성장세 끝을 모른다.


지웅아트갤러리는 대중에게 가치 있는 예술품을 소개하면서 수익 창출을 돕는다. 직장인부터 주부, 사회초년생 등 투자가 낯선 이들도 아트테크에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것.


특히 많은 이들이 ‘JW아트테크의 안전한 수익률’에 안심하고 소액부터 거액까지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지웅아트갤러리는 현물투자플랫폼 시스템을 통한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매달 안정적으로 저작권 수익이 지급되며 고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


또한 투자자는 매입한 미술품에 대해 저작권을 보유하여 PPL, 전시회 렌탈 수익, 이미지사용료 등 부가적인 수익금을 창출할 수 있다. 지웅아트갤러리 아트테크 미술품 PPL 저작권 활동 규모는 최대 규모로 운영되며 대부분 홍콩이나 큰 외국시장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수익성과 안전성, 환전성까지 고루 갖춰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는 것이다.


전성재 대표는 “JW아트테크는 미술 투자와 수익의 한계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미술품 투자 대중화를 위해 여러 방법을 고민한다”며 “미술품 정보와 미래가치 등 아트테크 컨설팅을 제공하는 JW 큐레이터 서비스, 재매입 보증제도 등을 적극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지웅아트갤러리는 언제든 투자자가 원하는 정보를 확보하고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 큐레이터가 정보와 축적된 경험, 노하우에 기반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지웅아트갤러리는 재테크 분야에서는 생소한 ‘재매입 보증제도’를 발행하고 있다. 재매입보증제도를 통해 구입한 미술품은 원칙적으로 1년이 지난 후부터 총 2년 동안 재매입 신청할 수 있다.


더불어 JW 아트테크는 세금 걱정을 덜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소득세법 시행령 41조에 따르면 생존 작가 미술작품을 매매할 때 발생하는 양도 차익은 비과세로 처리된다. 즉 법인 혹은 개인 사업자가 미술작품을 구매할 경우, 비용처리가 가능하다. 또 미술품은 법 규정을 통해 금액으로 가치를 부여할 수 없는 바. 미술 작품을 통한 상속세 혹은 증여세 절감을 고려해 볼 수도 있다.


‘아트테크 부문 독점, 소비자 만족 1위, PPL 저작권 활동 규모 최대…’ 매 번 새로운 역사를 쓰며 아트테크 부문 절대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지웅아트 갤러리. 2021 전문브랜드 대상- 문화예술 아트테크 부문 수상은 자연스러운 결과로 보인다.




[출처: 파이낸셜뉴스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4604502]


2021-03-22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