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검색  
현재 위치
  1. Jw Art Gallery
  2. Media
  3. ART TECH NEWS

ART TECH NEWS

게시판 상세
아트테크 지웅아트갤러리 (사)한국전문기자협회 ‘2023 전문분야별 전문기업’ 4년 연속 선정




최근 (사)한국전문기자협회는 주식회사 지웅아트파인 지웅아트갤러리를 ‘2030 한국전문기자협회 선정 미술품 재테크 안전성부문 전문기업’으로 선정, 협회 인증패를 수여했다. 이로써 지웅아트갤러리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 연속 전문기업 선정 쾌거를 이뤄냈다.

 

지웅아트갤러리 정성균 총괄 대표는 “예술을 감상하고 소유, 투자하는 것이 상류층만의 문화라고 인식하는 분들이 있다”며 “우리는 이런 인식을 바꾸고, 대중에게 미술품이 안전한 투자 수단이자 신뢰할 수 있는 재테크임을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노력이 실질적인 성과로 드러나 많은 분들에게 인정을 받는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트테크(Art-tech)는 예술을 뜻하는 아트(Art)와 재테크를 조합한 용어다. 미술 작품 수집을 재테크에 활용하는 방법으로, 지웅아트갤러리는 미술품과 투자자를 연결하여 소장부터 투자까지 다양한 수익 구조를 창출하도록 돕는다.

 

지웅아트갤러리 정성균 총괄 대표는 “소장한 예술품으로 임대 투자, 장/단기 렌탈, PPL 수익, 이미지 사용료 등 다양한 수익창출을 할 수 있다”며 “지웅아트갤러리는 투자 목적, 기간, 규모, 작품 가치 변화 등 여러 요소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계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한다.

 

정성균 대표는 가장 중요한 것을 ‘안전한 재테크’라고 강조한다. 최근 몇 년간 급물살을 타고 상승했다가 급격하게 추락한 각종 재테크 수단들과는 달리 미술품은 비교적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고, 현금유동화 쉽다는 장점이 있다.

 

정성균 대표는 “전 국민이 투자에 관심을 갖던 시기를 지나 불확실한 경제 위기에 처해 있는 지금, 보다 안전하고 명확한 투자 방법, 소액 투자가 가능한 재테크를 찾는 분들이 늘었다”며 “실제로 지웅아트갤러리에 아트테크를 진행하거나 문의하는 분들 중에서는 직장인은 물론 대학생, 청년, 주부 등 고객층이 다양하다”고 설명한다.

 

특히 지웅아트갤러리는 아트테크 투자자의 불안함을 해소하고, 안전한 투자를 유지하기 위한 큐레이터 서비스, 재매입 보증제도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웅아트갤러리 큐레이터 서비스는 미술품 정보와 아트테크에 대한 컨설팅으로, 상담 문의 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예술품에 대한 정보와 투자 가치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다.

 

또한 재매입 보증제도는 최초 구입 가격으로 3년 동안 매입 금액을 보장하는 제도로, 구입한 미술품은 1년이 지난 시점부터 2년 동안 재매입을 신청할 수 있다.

 

끝으로 지웅아트갤러리 정성균 총괄 대표는 “아트테크는 투자 수익을 내는 수단에 그치지 않고, 대중이 예술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이고 삶의 질이 향상되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점, 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는 점 등 다양한 장점이 있다”며 “지웅아트갤러리는 앞으로도 전문 능력을 적극 활용하여, 예술과 투자를 잇는 매개로서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 아트테크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 지웅아트갤러리의 끝없는 연구와 노력이 바로 (사) 한국전문기자협회 ‘전문분야별 전문기업’ 4년 연속 선정된 원동력일 것이다.

 



 

출처: 한국목재신문(www.woodkorea.co.kr)



2023-03-02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