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ART OF THE MONTH

ART OF THE MONTH

ART OF THE MONTH

게시판 상세
제목 1월의 작품
: 풍경 / JOO WOON HANG 주운항
작성자 지웅아트갤러리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1-0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155

풍경, 53 x 45.5 cm, Oil on canvas, 2004, JOO WOON HANG 주운항


풍경,  53 x 45.5 cm, Oil on canvas, 2004




“겨울 어느 산골 마을의 풍경



ABOUT ARTIST

JOO WOON HANG 주운항  (b. 1953. 02. 13)


1988년 경인교육대학교 미술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본격적인 작가활동을 시작한 주운항 작가는 ‘의식 에너지’에 관심이 많다. 시각예술을 다루는 작업을 하고 있지만 보이지 않는 인간의 내면과 정신세계에 끊임없는 호기심으로 탐구하고 고찰해왔다. 이런 노력과 연구는 고스란히 그의 작품에 투영돼 있으며, 우주의 진리를 표명함과 동시에 철학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작가 초기 시절부터 대한민국미술대전과 경기미술대전에서 다수 수상하였고 중견작가가 되어서는 각종 미술대전 심사위원과 한국미술협회 지부장과 서양화 분과 이사를 역임했다. 



 

 

  




ABOUT WORK


‘의식의 흐름’이란 주제로 일관된 작업을 하고 있는 주운항 작가. 그는 추상적인 관념적 그림 외에도 풍경과 인물에 집중된 작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하나의 주제에 얽매이지 않으며 누드와 풍경, 인물에도 그만의 스타일을 드러내고 있다. 


2004년에 완성한 풍경이란 제목의 이 그림은 작가가 바라본 시골 풍경 시리즈들 중 하나. 눈이 쌓인 산중 마을의 한적함과 외딴 건물의 쓸쓸함이 교차되면서 계절의 연민이 느껴지는 작품이다. 차가운 공기의 흐름 덕분에 하늘은 청명하고 녹지 않은 눈은 행인의 발걸음을 드물게 만든다. 떠나는 것인지 들어가는 것인지 알 수 없지만 구비진 길목에서 나무와 하늘, 건조한 산마루와 인적 없는 건물의 요소들이 왠지 모를 평온함을 안겨주고 있다. 저 곳에 누가 있을 것만 같은 호기심은 보는 이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의식의 흐름’이 정신적인 차원의 맥락이라면 단순하고 정적인 풍경은 매일의 현실에서 마주하는 풍경 그 자체인 것이다. 







  





첨부파일 썸네일.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